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천연조미료 세트(대파그대로, 마늘그대로, 청양고추그대로)

by 하륀맘 2020. 2. 10.

 

일하고 집에 도착하니 택배 상자 하나가 문 앞에 딱~!

공짜로 받은 것도 아니고 제돈주고 산 건데도 택배 상자만 보면 어찌나 반가운지~ ㅎㅎ

뭐였더라? 생각하며 택배상자를 개봉했어요~

 

상자를 열었더니 며칠전 주문 했던 천연조리료세트였어요~ ㅎㅎ

 

포장은 이렇게 뾱뾱이로 되어있구요~ 제가 살 때는 천연조미료 그대로말린 가격은 1개에 4900원인데 2개사면 1개 추가였어요~ 심지어 추가되는 것도 맛을 고를 수 있었답니다. (무료배송입니다~)

 

무슨 맛을 주문 할까? 무슨맛을 더 많이 쓸까? 생각보다 오랫동안 고민을 했어요~

 

먼저 매콤한 것을 좋아하는 저는 청양고추그대로를 했구요. 국물 요리를 좋아하는 전 대파그대로를 주문했어요~ 추가로 맛선택 가능 한 것은 표고버섯그대로 하려다가 요리학원 다닐 때 썼던 마늘가루가 생각이 나서 마늘그대로를 추가로 받았어요~ ^^

자연그대로 말린 천연조미료~ 청양고추, 마늘, 대파는 각각 g이 달랐어요~ 청양고추는 22g, 마늘은 40g, 대파는 21g입니다~ 유통기한도 청양고추는 2020년 11월 4일까지, 마늘, 대파는 2021년 11월 4일까지로 달랐어요~

천연조미료세트 그대로말린은 상온진공건조(MVD) 공법으로 건조하여 농축된 분말이예요~ 첨가물이 없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천연조미료네요~ 선물세트로도 많이 산다고 해요~ 천연조미료선물세트라고 인터넷 검색하니 생각보다 많이 나와있네요~ ^^

뚜껑을 열었더니 안에 이렇게 마개가 되어있는데요. 병은 유리병이지만 뚜껑은 폴리에틴렌, 폴리프로필렌재질로 되어있는데... 약해보여 깨지지않을까 걱정이네요 ㅜ 이음새부분이 약해요........ 그래도 병 디자인은 이쁘네요~ 라벨지에 그림이 있어 음식 할 때 그림 보고 바로바로 쓸 수 있어요~ ㅎㅎ 음식은 스피드가 생명이잖아요~ ㅎ

 

청양고추가루는 카례나 덮밥요리, 찜, 볶음요리, 국이나 탕, 기름진음식 위에 뿌리면 어울리구요. 마늘가루는 피자, 치킨, 고기시즈닝, 미역국, 스프, 토스트 등에 뿌리면 맛있다고 하네요. 대파가루는 계란찜, 칼국수, 떡국, 수제비, 덮밥, 일식요리에 어울린다고 하네요.

 

저는 요리학원에서 주로 마늘가루를 파스타나, 짬뽕, 스프, 리조또 등등 중식, 양식에 어울렸어요~ 정말 조금 넣었는데도 너무 맛있었답니다~ ^^

 

뚜껑이 얇아 아쉽지만 그래도 유리로 된 병이라 좋네요~ 그리고 음식 만들 떄 사용하니 안에 구멍이 너무 커서 내용물이 확~! 쏟아지기도 했네요 ㅜㅜ 조심해서 살살 뿌려서 사용해야겠어요~

 

된장찌개 끓일 때 청양고추와, 마늘, 대파를 사용해보니 편하기는 하네요~ ^^ 계란찜도 만들 때 대파를 넣어서 만드니~ 와! 너무 맛있어!까지는 잘....... 전 된장찌개나 국 끓일 때 많이 쓸 것 같아요~ 하지만 아까도 말 했듯이 내용물이 많이 쏟아지지 않도록 살살~ 뿌리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양이 작네요. 빨리 쓸 것 같아요~ 한번 쓰고 나니 양이 확 줄어든 느낌입니다 ~ ㅎㅎ

 

 

참고로 마늘, 대파는 유통기한이 길지만 청양고추는 유통기한이 제조일자로부터 1년이라 빨리 먹어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