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건강을 챙겨 줄 새콤달콤한 '석류즙' 의 효능과 부작용, 적당량

by 하륀맘 2020. 2. 20.

안녕하세요~?

 

여성 호르몬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석류~! 석류를 먹기에는 번거로움으로 먹기 힘들지 않나요?저는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석류즙을 애용합니다~ 석류즙뿐만 아니라 평소에 마시는 것을 좋아해요~ 그래서 집에는 항상 커피, 음료, 다양한 즙 등등 많답니다~ ^^

 

얼마전 인터넷으로 무슨즙을 살까? 고민하다가 다 떨어져가는 석류즙을 샀어요~ 석류즙 말고도 배즙, 도라지즙, 사과즙, 포도즙 등등 있어요 ㅎㅎ 매일 매일 골라 마시는 재미가 있는 것 같아요~

 

석류의 효능! 앞에서 말했듯이 식물성 여성 호르몬이 함유되어있어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절대로 여성 갱년기 증상을 고친다는 것이 아니라 완화입니다~ 석류하면 여성에게 좋은 것이라 생각 하실 수도 있는데요~

그 밖에도 잇몸의 출혈도 방지하며, 석류에는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보습에도 좋아요~ 또, 혈관이 산화되어 노화되는 것을 억제하여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있다고해요~ 고혈압환, 동맥경화에도 좋은 석류입니다.

 

석류즙 어디껄 살까?고민 하다가 석류과즙100%라는 글을 보고 하루채움 내몸에 자연석류를 샀어요~ 석류즙 가격은~ 10포에 2,525원으로 구매 했어요~ 하지만 배송이 너~~~~~~무 늦었다는 거 ㅜㅜ 늦는다고 연락이 오기는 했으나 그래도... 너무 늦었어요 ㅠㅠ

연락이 왔으니 다행이였죠~ ㅎ 갑자기 주문이 폭주해서 그랬다고 하더라구요~

하루채움, 내몸에 자연석류

석류과즙100%라고 해서 여기서 구매했어요~ 석류즙양은 70ml로 그렇게 많지는 않은 것 같아요~ 사과즙은 80ml, 100ml인데~ ㅎㅎ 양이 작은 이유가 하루에 먹을 수 있는 석류 권장량 때문에 그런가..?

석류즙 성분

가위를 입구를 잘랐어요~ 평소에는 치아로 뜯어서 마시는데... 블로그 쓸거라고 가위로 깔끔하게 잘랐답니다 ㅎㅎ 이제 컵에 한번 부어볼게요~ ^^

석류즙

제가 산 석류즙은 70ml로 어느정도 양인지 보여주기위해 종이컵에 부어봤어요~ 종이컵에 부었더니 반이 조금 안되는 양이네요~

종이컵에 담았더니 더 양이 작아보여요~~ 하지만 석류과즙 100%라 믿고 마십니다~ ㅎㅎ

석류즙 양 70ml

석류즙 색깔 한번 보시라고 투명컵에도 담아봤어요~ 석류즙 색깔은 그러게 밟지도, 그렇게 탁하지도 않는 조금 붉은 색깔이네요 ^^

류즙 색깔

석류즙 마셨을 때 생각보다 그렇게 많이 달지는 않았어요~ 처음에는 단맛이 나다가 점차 쓴맛이 조금~ 그리고 마지막에는 신맛이 났어요~ ㅎ 못 마실 정도는 아니라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ㅎㅎ 오히려 즙에 너무 달아도 설탕을 넣었나?!하고 의심하게되더라구요 ㅎㅎ 적당히 달콤한 것이 마시기엔 적당했어요~

코스트코 석류즙도 마셔봤는데 하루채움 내몸에 자연석류즙이 쓴맛이 조금 더 덜했어요~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석류즙은 좀 쓰더라구요~ 하지만 마시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코스트코 석류즙도 맛있게 잘 먹었어요~~ ㅋ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석류즙의 부작용은 석류에 함유되어있는 휘발성 알칼로이드 성분이 복통을 유발 할 수 있으며, 천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 할 수 있어요~ 하지만 하루 적정량을 섭취히면 괜찮다고 하네요~ ^^

석류 하루 2잔 이내로 마시는 것을 추천하고 있어요~ 저는 하루에 한포씩 마시고 있어요~ ㅎㅎ 너무 많이 마시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적정량 키지며 마시는 것을 권합니다~

 

모두모두 항상 건강하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