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부산 초량 양지 아귀찜, 꽃게찜 소스 맛집

by 하륀맘 2020. 2. 23.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가 아귀찜이에요~ 매콤한 게 너무 맛있는 것 같아 아귀찜 맛집을 찾아다니는 편입니다~ 부산에서는 해운대에 아귀찜 맛집이 있었구요~ 기장에도 아귀찜 맛있었는데 최근 맛이 변해서 다시는 가지 않는 집입니다. 맛집을 잃어 아쉬웠어요 ㅠㅠ

또 한 군데는 초량에 있는 양지 아귀찜인데요~ 여기 아귀찜 소스가 정말 맛있어요~ ㅎㅎ 자세한 후기는 맨 밑에 적을게요~ ^^

 

부산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어 무서워 아귀찜 포장해서 집에 들고 와 먹었답니다.

 

배가 너무 고파 도착하기 전 초량 양지 아구찜집에 전화해서 포장해달라고 했어요~ 주문이 밀려있지 않으면 미리 전화해서 가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 전화번호는 밑에 적어놨어요~

 

오전 일찍 도착하여 식당 내부에서 먹는 사람은 없었어요~ 저처럼 포장하거나 배달 주문은 계속 들어오고 있더라고요~ 내부에 사람이 없어 이렇게 사진 찍을 수 있었어요~ ^^

 

부산 초량 양지 아귀찜 메뉴는 썩어찜, 꽃게찜, 아구찜이 있는데 제가 여기서 다 먹어봤지만 제일 좋아하는 것은 아귀찜이에요~ ㅎㅎ 아구를 너무너무 좋아해서...ㅎㅎ 꽃게찜과 섞어찜도 인기 많아요~ㅎㅎ

 

부산 초량 양지 아구찜은 매주 월요일에 휴무라고 하니 월요일은 피해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양지 아구찜 2호점(당감점)도 있다하네요~ ㅎㅎ 아참, 부산 초량쪽에 다른 양지 아구찜도 있으니 가게 위치 정확하게 보고 가세요~! 헷갈리신다면 제가 제일 위에 올린 양지 아구찜 간판 보고 가세요~

 

양지아구찜은 예전에 순한맛, 보통, 매운맛 세가지였는데 이제 1단계~5단계로 단계별 맵기가 있더라고요~ 2단계가 매운 거 못 드시는분들이 조금 매콤하게 먹을 수 있는 맵기 입니다~ ㅎㅎ 매운거 잘 드시는데 조금 매콤하게 드실 분은 3단계 추천합니다~ ㅎㅎ

포장으로 주문했더니 이렇게 반찬하고 같이 포장해주었어요~ 아주머니께서 저보고 오래 기다렸다고 음료수 서비스로 주셨어요 ㅎㅎ 저 도착하니 포장하신다고 바쁘더라고요~ ㅎㅎ 그렇다고 많이 안 기다렸어요~ 한 5분? 기다렸어요 ㅎㅎ

 

양지 아귀찜 가게에서 먹다가 포장은 처음인데 미역국이 없어서 아쉬웠어요 ㅜㅜ 가게에서 먹을 때는 미역국이 나와서 너무 좋았는데 말이에요 ㅠㅠ 여긴 미역을 염장미역 써서 부드러운 미역국이에요 ㅎㅎ

 

개봉했는데 따끈따끈한 아귀찜이!!! 똭! 포스팅하고 있는 지금도 또 먹고 싶네요 ㅎㅎ

반찬은 미역줄기, 어묵볶음, 단무지무침입니다~

아구찜 양념이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양념에 비벼먹을 쫄면사리로 포장하려 했는데 쫄면 사리는 집에서 삶아야 한다고 하셔서 쫄면사리를 안 샀어요~

 

짜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산 할라피뇨예요~ 전에 할라피뇨 장아찌 직접 만들고 했었는데~ 이번에는 사봤어요~ 아귀찜이랑 같이 먹으니 괜찮네요~ 

아구의 살 보이나요?? 통통하게~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ㅎㅎ

 

초원 양지 아구찜은 콩나물과 오만둥이, 미나리, 버섯이 들어가요~ 오만둥이가 다른 집보다 많은 편이라 전 너무너무 좋아해요~ ㅎㅎ 아구찜 소스가 너무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됩니다 ㅎ

 

먹다가 아귀가 계속 나오네요~ ㅎㅎ 콩나물 밑에서 숨바꼭질하는 아귀입니다 ㅋㅋ

 

부산 초량 양지 아귀찜은요~ 아귀가 생아귀는 아니지만 그렇게 많이 촉촉하지도, 그렇게 많이 퍽퍽하지도 않은 

먹기 좋은 식감의 아귀입니다~ 저는 성인 2인이라 아귀찜 소자를 시켰는데 아귀살도 꽤 들어가있어요~ 무엇보다 소스!!!! 여기 아귀찜 소스가 너무 맛있어요 ㅜㅜ

콩나물을 소스에 한 번 더 무쳐서 밥이랑 먹으면~~ 끝내줍니다~ ㅎㅎ 장사 오래오래 하셨으면 좋겠네요~

 

 

  

  • 부산 동구 초량로 5-1
  • 영업시간: 매일 11:30 - 23:00
  • 전화번호: 051-467-5459
  • 주차장 없음.

 

 

이전글: https://rish804.tistory.com/7

 

건강을 챙겨 줄 새콤달콤한 '석류즙' 의 효능과 부작용, 적당량

안녕하세요~? 여성 호르몬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석류~! 석류를 먹기에는 번거로움으로 먹기 힘들지 않나요? 저는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석류즙을 애용합니다~ 석류즙뿐만 아니라 평소에 마시는 것을 좋아해요~ 그..

rish80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