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손바느질로 필터 교체형 면마스크 만들기, 마스크필터와 마스크재료, 마스크도안

by 하륀맘 2020. 3. 6.

 

마스크 구하기 힘든 요즘 고민 고민하다 결국 면 마스크 만들기를 도전~!

저는 미싱기가 없어서 손바느질로 면마스크를 만들어야 해요~ 만드는 법도 잘 모르지만 살고자 하는 욕망이 강하여 ㅋㅋ 만들게 되었어요~

 

면 마스크 사면되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처음에는 면마스크 제작하여 판매하는 곳에 주문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한 군데는 너무 얇고.. 다른 한 곳은 얼굴에 닿는 면이 따가운거예요~ 그리고 마스크 필터를 넣지 않으면 효과가 적다는 말에 마스크 필터 넣을 수 있는 마스크를 만들어보자 했답니다ㅎ

 

먼저, 마스크 재료들이 필요하여 인터넷에 검색 들어갔습니다. 마스크 재료는 마스크원단(면20수), 마스크 안감, 마스크 끈, 마스크 전정기 필터가 필요합니다.

 

마스크원단(면20수)로 샀어요~ 무늬가 화려한 것도 있던데 그런건 너무 부담스러울 것 같아 무난한 작은 무늬의 원단으로 샀어요~

마스크천 원단

 

마스크 안감은 무엇을 해야 따갑지 않을까 고민하다 천기저귀를 주문했어요~ 천기저귀만큼은 제품도 안전하고, 부드러울 것 같아서요~ 천기저귀 비침 정도입니다~ 저는 천기저귀 비침은 상관없었어요~ 왜냐? 마스크 필터를 넣을 거기 때문에 안감의 중요는 부드러움입니다~! ^^

천기저귀 비침정도

 

마스크 끈은 이걸로 선택했어요~ 다양한 끈들이 있겠지만 저는 마스크 쓰면서 불편한 점이 간지러움과 끈이었거든요~착용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귀가 아파오더라고요~ 그래서 끈은 착용했을 때 아프지 않은 끈으로 선택했어요~ ㅎㅎ 그리고 저는 끈 조절 가능하도록 마스크를 만들 거예요~

마스크 끈

 

마스크 필터는 정말 검색을 많이 했어요~ 면 마스크 안에 마스크 필터를 끼워서 쓰면 일회용 마스크만큼의 효과가 있다고 하여 폭풍 검색을 했답니다. 그런데!!!!!!!!!!! 일회용 마스크 겉감을 안감인 것처럼 판매하는 곳이 많더라고요. 그 마스크 필터 겉감은 마스크 겉에 붙이는 용도입니다. 안감이 아닙니다. 안감은 전정기 필터로 사셔야 합니다.  저는 힘들게 구매하였고, 기다리다가 오늘! 택배가 와서 사진 추가합니다~ ^^ 씐나~ 씐나~!! 

마스크 필터 원단

 

필터 교체 가능한 면 마스크를 만들어보려고요~ 먼저 집에 있는 마스크로 도안을 만들었어요 ㅎ 마스크 도안은 개인적으로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마스크 도안으로 만들기보다는 본인지 평소 사용하는 일회용 마스크 중에 자신에게 잘 맞는 마스크 있죠?? 그걸로 도안을 그려서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면 사람마다 입이 앞으로 돌출된 사람, 코와 턱이 긴 사람, 턱이 짧은 사람 등등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일회용 마스크를 대고 그림을 그려 도안을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게 힘들다 하시는 분은 마스크 도안으로 만들어 입에 대보고 수정하는 것도 추천해요~ ^^

마스크 도안

 

마스크 도안을 만드셨다면 마스크 도안을 대고 그린 뒤 1cm 이상 간격을 남기고 오려줍니다. 겉감 총 4장, 안감 총 4장 이렇게 오려주시면 됩니다~ ^^ 마스크 만드는 방법은 밑에 게시글에 자세히 적었습니다~ 

 

 

 

마스크 만드는 방법: https://rish804.tistory.com/16

 

손바느질로 필터 교체형 면마스크 만들기, 면마스크 만드는 방법

앞 게시글에 면 마스크 재료와 면마스크 도안에 대해 설명을 했는데요. 이제 면마스크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면마스크 도안을 대고 마스크 안감(천기저귀)에 그림을 그렸어요~ 도안 그릴 때는 일반 볼펜을 사용 할..

rish804.tistory.com

마스크 필터 비교: https://rish804.tistory.com/17

 

마스크 만들기 재료, 마스크 원단 부직포 필터와 정전기 필터 비교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워져 직접 마스크를 만들며 알게 된 사실이예요~ 인터넷에 마스크 필터라고 판매되는 곳에서 알고봤더니 안에 넣는 정전기 필터가 아닌 마스크 재료 겉감을 판매하더라구요~ 마스크 재료 겉면..

rish80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