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손바느질로 필터 교체형 면마스크 만들기, 면마스크 만드는 방법

by 하륀맘 2020. 3. 6.

앞 게시글에 면 마스크 재료와 면마스크 도안에 대해 설명을 했는데요.

 

이제 면마스크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면마스크 도안을 대고 마스크 안감(천기저귀)에 그림을 그렸어요~ 도안 그릴 때는 일반 볼펜을 사용 할 경우 잉크가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아 물에 지워지는 기화성펜을 사용했어요~ ^^

 

도안을 그린 뒤 뒤에 한 장을 대고 반달 모양의 선 있죠? 그 선을 따라 바느질해주시면 됩니다. 이것들 총 2장을 만들어

앞, 뒤로 대고 바느질을 한번 더 해주세요~ ㅎㅎ (꼭! 뒤집을 수 있도록 제일 짧은 선(마스크 끈 자리)에 하나는 바느질하시면 안 됩니다~!)

 

면마스크 안감

 

 

그럼 이런 모양이 됩니다~ ^^ 사진과 같이 뒤지어야 하기 때문에 저렇게 한쪽 선은 바느질 안 했어요~ ㅎㅎ 바느질을 다 하셨다면 간격을 조금 남기고 테두리를 가위로 잘라주세요~ 

 

면마스크 안감 바느질

 

천마스크 안감 바느질한 것을 면마스크 겉감도 똑같이 하나 만듭니다~ 그렇게 만들어 뒤집으면 이 모양이 됩니다~ 한쪽 바느질 안 한 부분은 공그르기로 바느질 해주시면 됩니다~ ^^

 

면마스크 겉감

 

면 마스크 겉감과 안감이 완성되었어요~ 두장을 겹치면 필터교체형 면마스크 완성인데요~ 그전에 마스크 끈을 달아볼게요~ 

 

면마스크 만들기

 

끝부분을 반으로 접어 공구르기 바느질을 했어요~ 저는 마스크를 오래 쓰니 귀가 아파서 이렇게 끈 조절을 할 수 있게 만들었답니다~ 제 귀는 소중하니깐요~ ㅎㅎ 끈조절 면 마스크 만들기네요~ ^^ 마스크 끈도 귀가 아프지 않는 끈으로 선택하셔야해요~ 

 

끈조절 면마스크 만들기

 

겉감과 안감을 모두 겹쳐서 바느질을 합니다~ 이때 필터를 넣을 수 있게 양 끝을 바느질하면 안 됩니다~! 헷갈리신다면 밑에 있는 사진을 보세요~ ^^ 그럼 이해가 좀 되실 것 같아요~

 

 

 

이렇게 옆쪽은 바느질 하지면 안돼요~! 마스크 필터를 넣기 위해 여기 부분은 바느질하지 마세요~ 양쪽으로 잡아당겨 필터를 넣을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필터넣는 마스크

 

 

짜잔~! 

곰손도 만드는 필터 교체 가능한 면 마스크입니다~! 여러분들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재료 사서 도전 해보세요~ ㅎ

시간은 조금 걸리지만 건강을 위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마스크 입니다~ ^^

 

손바느질로 면마스크만들기

 

 

마스크 필터 원단은 오늘 저녁 8시~10시에 도착 예정이니 그전에 면 마스크를 빨아서 널어놨어요~ 필터 원단 오면 장갑 끼고 잘라야겠네요~ ^^ 앞 게시글에 설명했듯이 꼭!!! 정전기 마스크 필터 원단을 사셔야 합니다~! ㅎㅎ 그냥 마스크 필터 원단 아닙니다~ ㅠㅠ 잘보고 사셔야해요 ㅜㅜ 아니면 마스크 필터 끼울 수 있게 판매하는 것도 있던데 그거 사셔도되구요~ 

 

모두 코로나 19를 이길 수 있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마스크 재료: https://rish804.tistory.com/15

 

손바느질로 필터 교체형 면마스크 만들기, 마스크재료와 마스크필터, 마스크도안

마스크 구하기 힘든 요즘 고민 고민하다 결국 면 마스크 만들기를 도전~! 저는 미싱기가 없어서 손바느질로 면마스크를 만들어야 해요~ 만드는 법도 잘 모르지만 살고자 하는 욕망이 강하여 ㅋㅋ 만들게 되었어요~..

rish804.tistory.com

 

마스크 필터 비교; https://rish804.tistory.com/17

 

마스크 만들기 재료, 마스크 원단 부직포 필터와 정전기 필터 비교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워져 직접 마스크를 만들며 알게 된 사실이예요~ 인터넷에 마스크 필터라고 판매되는 곳에서 알고봤더니 안에 넣는 정전기 필터가 아닌 마스크 재료 겉감을 판매하더라구요~ 마스크 재료 겉면..

rish804.tistory.com

 

----------------------------------------------------------------------------------------

면마스크 간단하게 만드는방법은 제가 만든 면마스크 도안으로 겉감과 안감 한장씩 하여 그 두장을 겹쳐서 만들어도 됩니다~ 저는 세탁을 해도 좀 더 튼튼하게, 그리고 이왕 힘들게 만든 거 더 오래 쓰고 싶어서 2장씩 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