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휴대용 올인원 핸드드립 커피 메이커, 카플라노 클래식

by 하륀맘 2020. 3. 12.

 

커피를 좋아하여 집에 믹스커피부터 시작하여 액상커피 등 다양한 종류의 커피가 있어요~ 캠핑 갔을 때도 핸드드립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커피 메이커를 샀어요~ '카플라노 클래식' 하나로 맛있는 핸드드립 커피를 마실 수 있다니~! 상상만 해도 행복해요~ 택배 오자마자 설레는 마음으로 택배 상자를 뜯었어요~ ㅎ

 

휴대용 핸드드립

 

 

텀블러 같이 생긴 카플라노 클래식과 사용 설명서가 들어있어요. 사용 설명서는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등 8가지 나라의 언어로 설명이 되어있어 놀랬답니다. 이렇게 많은 나라의 언어로 되어 있나? 하고요~ ㅎㅎ

카플라노 클래식

 

 

뚜껑을 열어보니 이렇게 되어있네요~ 휴대용 핸드드립 카플라노 클래식의 구성은 트립케틀&커버, 핸드밀 그라인더, 필터 드리퍼, 텀블러로 되어있어요~

 

 

핸드드립을 하고 다른 컵으로 커피를 옮기지 않아도 컵으로 바로 커피를 마실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핸드밀 그라인더 소재는 스테인리스스틸과 세라믹, 폴리프로필렌으로 되어있고요. 세라믹 재질의 맷돌 구조로 제작되어 녹이 슬 염려가 없으며, 원두를 갈았을 때 금속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는 게 장점이에요~ 휴대용 핸드드립 잘 못 사면 금속 특유의 맛이 나는 경우가 가끔 있거든요~ 그리고 휴대할 수 있도록 그라인더 손잡이를 접었다 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원두의 굶기를 조정 방법은 먼저 제가 잡고 있는 고정캡을 돌려서 분해를 합니다~

핸드드립 고정캡

 

 

고정 캡을 돌려 분해 한 뒤 와성과 손잡이를 분리합니다. 그 뒤 조절 나사를 회전하여 커피콩 굶기를 조정합니다~ 제가 손으로 가리키는 것이 조절 나사예요~ ^^

핸드드립 원두 굶기 조정

 

 

원두는 급하게 산다고 집 근처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과테말라 안티구아 원두 샀어요~ 스타벅스 과테말라 안티구아 원두와 관련된 포스팅은 따로 적도록 할게요~ 제가 좋아하는 카페가 있는데 거기서 원두를 직접 로스팅해서 팔아요~ 다음에는 시간을 내서 꼭! 그 카페에 가서 원두를 사려합니다~ ㅎㅎ

스타벅스 과테말라 안티구아 원두

 

 

그라인더에 원두를 넣고 테스트를 해봅니다~ ㅎㅎ 처음에는 원두 굵기가 조정되어있지 않으니 테스트용으로 조금만 넣어주세요~ 그리고 손잡이를 잡고 돌려줍니다~ 

 

 

필터 드리퍼에 단신 원두를 확인하자 제가 원하는 크기보다는 너무 굵더라고요~ 핸드드립 원두 굵기는 카페에서 사용하는 원두 굵기보다 조금 더 굵어야 합니다~ ^^ 커피 머신으로 뽑은 원두는 대부분 9 bar의 압력으로 뽑기 때문에 입자가 조금 더 작아요~ ㅎ 그렇다고 너~무 굵게 하시면 물 빠지는 속도가 빨라져 신맛이 더 날 수 있으니 본인의 입맛에 맞추어 원두 크기를 조절하세요~

핸드드립 원두의 양은 1인 15~20g정도 넣으시면 됩니다~ ^^ 내부에 눈끔이 있으니 눈끔에 맞춰 넣으시면 되요~

그라인더 테스트용

 

 

조절 나사로 조절 한 뒤 원하는 원두 굵기로 갈았어요~ 드립 케틀에 뜨거운 물을 담아 조금 부어 원두가 물을 조금 머금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때 핸드드립 물 온도는 95도 정도이며, 원두에 따라 다르지만 대분 90도~95도의 온도물을 사용합니다. 가정에서는 물이 끓고 난 뒤 바로 부어주는 것보다 한 김 식힌 뒤 핸드드립 해주세요~

 

 

천천히 원을 따라 달팽이 집을 그리듯이 물을 부어줍니다~ 카플라노 클래식의 장점 중 하나죠~! 뚜껑에 추출 구멍이 있어 원두커피 드립 할 때의 주전자 역할을 할 수 있답니다~ ㅎㅎ 

 

드립을 한 뒤 조금 기다려주세요~ 

 

 

제가 마실 한잔이 완성되었네요~ 카플라노 클래식은 1잔~2잔 정도의 용량이 나오더라고요~ 연하게 드시는 분들은 물을 조금 부어 드시면 될 것 같아요~ ^^

 

컵에 한번 따라봤어요~ ㅎ 핸드드립을 하니 집에 원두향이 가득한게 너무 좋네요~ 

 

휴대용 핸드드립을 샀으니 집에서만 커피를 마실 순 없죠~ ㅎㅎ 휴대용 커피메이커를 들고 밖으로 나가봅니다~ ㅎ 바다를 바라보며 핸드드립 한 커피 한잔을 하니 너~무 좋은 것 있죠? 집에 있는 캠핑 의자랑 캠핑 폴딩박스에 폴딩박스상판까지 들고 가니 캠핑 간 느낌이었어요~ ㅎㅎ 

캠핑 폴딩박스

 

카플라노 클래식 가격은 할인행사로 49,000원에 샀습니다. 정가로 샀다면 눈물 났을 것 같아요~ 이 정도 할인 가격으로 산 건 정말 득템 한 것 같아요~ ㅎㅎ

 

제 솔직한 카플라노 클래식 후기는요~ 먼저 간편해서 좋다는 것과 세라믹을 사용하여 녹이 슬 염려가 없다는 것, 뚜껑에 구멍이 있어 원두커피 드립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용을 해보니 단점으로는 크기가 많~이 큰 것은 아니지만 굵어요. 제 손이 큰 편인데도 굵어서 드립케틀에 물을 담아 드립 할 때 잡기가 힘드네요 ㅜㅜ 그리고 휴대용이라 그런지 원두의 입자가 생각보다 고르지 않아 아쉽습니다.

 

하지만 간편하게 밖에서 맛있는 핸드드립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것에 저는 만족합니다. 야외에서 마시는 핸드드립커피~! 너무 힐링되는 맛이었어요~ 어서 빨리 카플라노 클래식 들고 캠핑 가고 싶네요~ ^^ 홈카페 핸드드립으로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