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추천 스타벅스 과테말라 안티구아 원두 구입 후기, 원두 가격과 맛

by 하륀맘 2020. 3. 14.

 

휴대용 핸드드립을 사게 되면서 급하게 원두가 필요했어요~ 생각보다 카플라노 클래식 휴대용 핸드드립이 택배가 빨리 오더라고요 ㅎ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 원두 판매하는 곳은 집에서 조금 떨어진 곳이라 거기서 사지 못하고 급하게 집 근처 스타벅스로 향했습니다~ㅎ 스타벅스는 주로 돌체라떼나 디카페인 마시기 위해 갔는데 원두 사는 것은 처음이네요 ㅎㅎ

 

타벅스에 가서 어떤 원두가 맛있고 잘 나가는지 추천해 달라고 했어요~ 저는 개인적 커피맛은 산미보다는 바디감이 풍부하며, 고소한 맛이 나는 커피가 더 좋더라고요 ~ 그렇다고 설명을 하니 과테말라 안티구아 원두를 추천해주셨습니다~ ^^ 

 

스타벅스 과테말라 안티구아 원두
스타벅스 과테말라 원두

 

 

과테말라 안티구아 원두 가격은 250g에 16,000원입니다.  다른 원두에 비하면 가격이 그렇게 착한 가격은 아니네요 ㅜ 그만큼 맛있길 바랍니다ㅜ 이렇게 사고 맛없으면 정말 슬플 것 같아요~ 그만큼 좋은 원두를 사용하여 로스팅했겠죠? 그렇게 믿을래요... ㅋㅋㅋㅋㅋㅋ 

원두 유통기한은 2020년 6월 7일까지네요~ 그래도 원두는 한번 개봉하면 커피 향이 날라가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개봉 한 뒤에도 밀폐된 통에 보관하는 것도 조금 더 풍미 있게 오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스타벅스 원두 가격

 

 

스타벅스 원두 특징이 대부분 다른 카페에서 판매하는 원두보다 강배전이라고 해요~ 원두의 색도 정도 진하고 광택이 나네요~ ㅎㅎ 원두에 오일이 묻어나와 표면이 반질거리네요~ 이는 원두에 지방 성분이 10~20% 들어 있어 로스팅하는 과정의 열분해 작용으로 인해 분리되면서 표면으로 나와서 그런 거라고 하네요~ ^^

스타벅스 원두 로스팅

 

 

휴대용 핸드드립 카플라노 클래식 핸드밀 글라인더에 원두를 넣고 갈아주었어요~ ㅎㅎ 과테말라 원두가 갈리면서 날아가는 향기가 너무 좋아 향기조차 아깝더라고요 ㅎㅎ

 

 

카플라노 클래식으로 핸드드립하여 한 잔 마셔보려고 물을 천천히 부어 드립 했어요~ ㅎㅎ 방안 가득 커피 향이 가득한 게 너무 좋네요~ 커피는 어느 향수보다 제일 맛있는 향인 것 같아요~ ㅎㅎ 원두가 싱싱해서 그런지 물을 붓자 거품들이 일어나며 원두가 부풀어 오르더라고요~ ㅎ

 

 

핸드드립이 끝난 스타벅스 커피 한잔~! ㅎㅎ 향기 너무 좋네요~ 어느 원두냐에 따라 향이 조금씩 다르지만 역시 커피는 옳은 것 같아요~ ^^ 집에 있는 버터과자와 함께 한 잔 했답니다~ 

스타벅스 원두 추천

 

스타벅스 과테말라 안티구아 원두 커피 맛은요~ 먼저 바디감이 그렇게 풍부하지는 않습니다. 적당한 바디감과 산미가 가볍게 느껴져요~ 산미가 아예 없지는 않고 가볍게 느껴져서 무난하게 마시기 좋은 원두입니다. 커피를 연하게, 혹은 산미가 강한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무난하게 마시기 좋은 원두로 추천합니다~ ^^

 

쓴맛과 강한 바디감, 강한 산미를 원하신다면 다른 원두를 추천드려요~ ㅎㅎ 커피는 정말 사람들 입맛에 달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원두를 맛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원두를 찾길 바랍니다 ^^

 

 

 

휴대용 핸드드립 카플라노 클래식: https://rish804.tistory.com/18

 

휴대용 올인원 핸드드립 커피 메이커, 카플라노 클래식

커피를 좋아하여 집에 믹스커피부터 시작하여 액상커피 등 다양한 종류의 커피가 있어요~ 캠핑 갔을 때도 핸드드립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커피 메이커를 샀어요~ '카플라노 클래식' 하나로 맛있는 핸드드립 커피..

rish80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