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마스크 만들기 재료, 마스크 원단 부직포 필터와 정전기 필터 비교

by 하륀맘 2020. 3. 10.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워져 직접 마스크를 만들며 알게 된 사실이에요~

 

인터넷에 마스크 필터라고 판매되는 곳에서 알고 봤더니 안에 넣는 정전기 필터가 아닌 마스크 재료 겉감을 판매하더라고요~ 마스크 재료 겉면에 쓰는 원단을 필터로 생각하시고 2~3겹 겹쳐서 사용하시는 후기를 많이 봤습니다.

 

그래서 마스크 겉면에 쓰는 원단과 마스크 안감으로 쓰는 정전기 필터 차이점을 알려드리기 위해 이렇게 글을 씁니다.

 

마스크 겉감 필터입니다~

이렇게 배송이 되었더라고요.. 그래도 위생상 지퍼팩에 넣어서 주시거나 봉지라도 묶어서 주셨으면 더 좋았을 텐데..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마스크 겉감의 재질은 폴리프로필렌(PP) 100%입니다. 길이는 100cm×90cm로 가격은 2400원, 택배비는 2500원으로 2마 구매하여 7300원에 구매했습니다.

국내 생산 제품으로 SGS인증받은 마스크 부직포 재료입니다. 용도로는 유아, 성인용 기저귀, 생리대, 마스크 등 위생용품 제작, 옷커버, 쇼핑백 등 다용도로 쓰인다고 합니다. 약간의 비침이 있으며, 신축성이 없고 생활방수 기능이 있어요.

 

미세먼지 필터 기능은 없지만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겉면에 쓰이는 부직포 원단입니다. 하지만 현제 코로나 19 바이러스는 비말감염이 원인이라서 이 마스크 필터를 사용해도 침 크기의 물방울을 차단할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다네요.

마스크 겉감 필터

 

마스크 필터 원단, 멜트브로운 필터용 부직포입니다. 자사 시험성적서와 함께 지퍼팩 안에 넣어와 안심이 되네요~ ㅎ 정전기 필터로 초순수를 순간적인 힘으로 마찰을 일으켜 만든 마스크 필터입니다. 보건용 마스크에 사용되는 필터로 KF94 마스크 만들 때 사용하는 마스크 정전기 필터라고 합니다.

마스크 안감으로 사용되는 재료로 엠보가 있는 쪽을 피부 쪽으로 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길이는 20cm×6m로 가격은 30000원, 택배비는 무료로 30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아주 미세한 필터라 작은 스침에도 보풀이 생기거나 먼지가 붙으니 위생장갑을 끼고 자르는 것을 추천해요~ 

마스크 안감 정전기 필터 (멜트블로운부직포)

 

마스크 겉감 필터와 안감 필터를 나란히 놓고 사진을 찍었어요~ 필터들을 봉지에서 꺼내기 전 방청소는 필수입니다!! (먼지가 달라붙을 수 있어요) 필터 밑에 봉지를 깔고 필터를 올렸어요~

 

마스크 재료 원단 겉감과 안감의 비교 사진입니다~ 좌) 마스크 겉감 필터, 우) 마스크 안감 필터 마스크 겉감 필터 위에 안감 필터를 놓고 그 위에 다시 겉감 필터를 놓고 가위로 오리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KF94 마스크가 완성됩니다~

마스크 필터 비교 사진 / 좌) 마스크 겉감 필터, 우)마스크 안감 필터

 

마스크 필터 부직포 원단에 대해 더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마스크 필터 부직포원단 어느 쪽 면으로 해야 하는지 헷갈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사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왼쪽에 있는 사진이 엠보(무늬)가 있는 쪽이고~ 오른쪽이 반대쪽 면입니다~

마스크를 쓰실 때는 왼쪽 사진처럼 엠보가 있는 쪽이 입술과 닿으면 됩니다~ ^^ 오른쪽면은 보풀이 더 심하게 잘 생겨 바깥쪽으로 향하게 하시면되요~ 이 마스크 필터를 사용하게 되면 94%까지 차단 가능해요~ ㅎㅎ

마스크 정전기 필터/ 멜트블로운 필터

 

이제 제가 만든 면 마스크 안감을 대고 잘라봅니다~ ㅎㅎ

 

필터 교체형 면마스크 만들기~! 면마스크 안에 필터를 이렇게 살짝 말아서 넣어주고 반대편에서 잡아당깁니다~ 꼭!! 이 작업을 하실 때는 장갑을 끼고 살살~ 최대한 적게 만져야 보풀이 덜 생깁니다~ㅎㅎ

 

수제 필터 교체형 면마스크에 마스크 정전기 필터를 넣고 나머지 자른 건은 지퍼팩에 넣었어요~ ㅎ

 

하루하루 교체하면 되네요~ 왜이리 든든한지 모르겠어요~ ㅎㅎ 꼭ㅋㅋ 멸치 똥 다 빼고 지퍼팩에 넣은 느낌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면마스크 필터교체형 만들기

 

혹시 모르는거나 궁금한 것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아는 것 모두 알려드릴게요~ ^^ 우리 함께 코로나19 이겨냅시다!! 

 

 

마스크 재료: https://rish804.tistory.com/15

 

손바느질로 필터 교체형 면마스크 만들기, 마스크필터와 마스크재료, 마스크도안

마스크 구하기 힘든 요즘 고민 고민하다 결국 면 마스크 만들기를 도전~! 저는 미싱기가 없어서 손바느질로 면마스크를 만들어야 해요~ 만드는 법도 잘 모르지만 살고자 하는 욕망이 강하여 ㅋㅋ 만들게 되었어요~..

rish804.tistory.com

필터교체형 면마스크 만들기: https://rish804.tistory.com/16

 

손바느질로 필터 교체형 면마스크 만들기, 면마스크 만드는 방법

앞 게시글에 면 마스크 재료와 면마스크 도안에 대해 설명을 했는데요. 이제 면마스크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면마스크 도안을 대고 마스크 안감(천기저귀)에 그림을 그렸어요~ 도안 그릴 때는 일반 볼펜을 사용 할..

rish80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