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킹크랩과 킹크랩 시세, 좋은 킹크랩 구매방법(용원 성민수산)

by 하륀맘 2020. 3. 19.

 

날씨가 쌀쌀한 날엔 킹크랩이지요~! ㅎㅎ

날씨가 너무 더울 때는 대게나 킹크랩 수율이 낮다고 하여 찬바람 불 때 먹어야 더 달고 수율이 찼다고 하더라고요~ ㅎ 맛있는 킹크랩~ 정말로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인 것 같습니다ㅎㅎ

 

 

자주 가는 곳인데요~ 기장 시장 안에 있는 대게집도 몇 번 가봤지만 용원 성민수산이 제일 대게가 싱싱하고 수율이 찬 것 같아요~ 기장 시장에 있는 대게와 킹크랩을 먹었지만 단맛이 좀 더 떨어지더라고요~ 아마 '성민대게'집이 대게와 킹크랩 판매가 빠르다 보니 더 싱싱해서 그런가 봅니다 ㅎ

용원 대게직매장으로 성민수산에 도착하시면 주차장도 넓어 주차하기도 편해요~ 기장시장 안에 있는 대게집들은 대부분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가야 하거든요~ ㅠㅠ

용원 성민대게

 

 

1층에 들어가면 대게와 킹크랩을 보실 수 있어요~ 대게 시세는 1kg당 48,000원, 킹크랩 시세는 1kg당 58,000원입니다.

이렇게 큰 수조관에서 어떤 걸로 몇키로 먹을 건지 말을 하면 그 크기에 맞는 걸로 뜰채로 떠서 kg을 잽니다~

몇 킬로 먹지? 얼마나 사야 하지? 고민되시는 분들~! 꿀팁! 알려드릴게요 ㅎㅎ 성인 1명당 대게, 킹크랩 1kg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적당하게 먹고 싶다 하면 성인 2명에 2kg이고요~ 좀 더 먹고 싶다 하면 3kg 추천합니다~ ㅎㅎ

그리고 대게와 킹크랩 구매하실 때 더 싱싱하고 수율 좋은 것으로 구매하는 방법! 하나 더 알려드릴게요~ 수조안에 들어있는 애들 중에 제일 구석에 있는 대게와 킹크랩은 싱싱하지 않아요~ 힘이 없이 때문에 구석이 있는 겁니다~ 그래서 맨 위에 있는 놈들이 싱싱한 대게와 킹크랩입니다~ ^^

킹크랩, 대게 시세

 

 

저는 성인2명이라 킹크랩 2.54kg을 골랐어요~ 처음에 아저씨가 1.9kg을 올려주시길래 더 먹고 싶은 마음에 더 큰 걸로 올려달라고 했어요 ㅋㅋㅋㅋㅋ 정말 커 보이죠?! 자세히 사진 찍고 싶었는데 제 뒤로 줄이 너무 길어 민폐일 것 같아 킹크랩 사진은 잘 못 찍었어요 ㅠㅠ 아쉽네요 ㅠ

킹크랩 시세

 

 

이렇게 고른 킹크랩은 계산 후 밖에 있는 찜기에 들어가요~ 지금 제 킹크랩이 찜기에 들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안녕~ 내 사랑스런 킹크랩아~ 나중에 보자꾸나 ㅋㅋㅋㅋㅋㅋㅋ

 

바로 옆에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식당이 나와요~ 킹크랩 계산 할 때 이름을 물어보는데요~ 식당에 올라가서 그 이름을 말하고 자리에 앉으면 되요~ 그럼 나중에 킹크랩이 쪄서 식당으로 올라오고 이모님들께서 킹크랩을 먹기 좋게 잘른 뒤 "000님~"하고 이름을 부릅니다 ^^ 귀 잘 열고 있어야 해요 ㅎㅎ

밑반찬은 이렇게 단출하지만 킹크랩 기다리는 동안 배가 고파서 많이 먹게되요 ㅠㅠ 그런데 나중에 킹크랩 먹으려면 먹지 않고 참아야 한다는 거~

 

킹크랩 포크~! 이거 있으면 킹크랩과 대게 먹기가 훨씬 더 수월하죠 ㅎㅎ 대게 포크~ 갖고 싶어요 너란 녀석... ㅋㅋㅋㅋㅋ

대게포크

 

왔어요~! 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킹크랩!! 제 이름 언제 불리나 귀를 열고 이모님들만 바라봤어요 ㅎ 이렇게 먹기 편하게 다 잘라주셔서 너무 좋아요~ ㅎㅎ 

킹크랩 시세

 

 

킹크랩 다리 수율이 너무 좋네요~ ㅎ 살도 달고 너무 맛있어요~ ㅎㅎ

킹크랩 다리

 

킹크랩 수율

 

 

킹크랩 껍데기에 볶음밥을 주문하면 이렇게 볶아주시는데 1인분만 했더니 후회했어요 ㅠㅠ 킹크랩 큰 걸 주문한 것을 깜박하고 1인분이 아리나 2인분 할걸 그랬어요 ㅜㅜ 1인분 했더니 내장이 너~~무 진하더라고요 ㅎ 전 진하걸 좋아하긴 하지만ㅎㅎ 다음에는 게장 비빔밥 2인준 주문해야겠어요 ㅎ

대게 비빔밥

 

 

게장딱지 볶음밥 주문하면 시래기 된장국과 김치, 김 등 같이 나와요~ ㅎㅎ

게딱지 비빔밥
시래기 된장국

 

 

대게 라면 7,000원입니다~ 대게 라면도 한번 시켜 보자 해서 시켜봤어요~ ㅎ 대게라면 안에는 집게다리 하나, 자른 몸통 하나 이렇게 들어가 있었어요~ 대게 라면 안에 있는 대게 살 별로겠지 했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랬답니다 ㅋㅋ

어찌나 배가 부르던지~ 

대게라면

 

 

성민대게 초장같은 성인 4,000원, 6세이하 어린이는 2,000원입니다~

 

 

다 먹고 나서 제가 먹은 킹크랩 뚜껑 뒤집어서 크기를 비교했어요~ ㅎ 제 손이 남들보다 큰 편인데.. 이 정도 크기면 정말 크죠? ㅎㅎ

 

캥크랩 시세가 낮아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둘이서 2.54kg 먹고, 게딱지 비빔밥 1인분, 대게라면 1개~ 너무 배불러서 숨쉬기가 헉헉 했답니다 ㅎ 다음에는 대게 하면 주문 안 하고 게딱지 비빔밥 2인분을 주는 하는 걸로~ ㅎㅎ 게딱지 비빔밥이 너~무 맛있어요 ㅎㅎ

 

또 먹고 싶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