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달고나 커피 만드는 법, 황금비율 레시피(핸드믹서기 필요없이 실패하지 않는 방법)

by 하륀맘 2020. 3. 29.

 

달고나 커피 만드는 법


 

요즘 핫한 달고나 커피~ 정일우가 만든 달고나 커피!

커피를 좋아하는 제가 안 마실 수 없기에 맛이 너무나도 궁금해서 만들어봤어요ㅎㅎ 핸드 믹서기가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다고 했지만 전 숟가락으로 휘핑해서 만들었답니다 ㅎㅎ

 

달고나 커피 만들기~ 제일 중요한 황금비율 레시피!! 

달고나 커피 만들다가 실패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더라고요. 그 이유는 바로! 비율이 안 맞아서 실패 한 이유가 많아요~

커피 1, 설탕 1, 물 1로 1:1:1 비율을 꼭! 지켜야 합니다 ^^ 저는 커피 4, 설탕 4, 물 4로 했어요. 그랬더니 달고나 커피 3잔 정도 나오네요. 커피는 카누 디카페인으로 사용 했어요. 다른 커피 사용 하셔도 됩니다^^

 

달고나 커피 만드는 법

 

 

달고나 커피 실패하지 않는 레시피 팁! 물을 팔팔~! 끓여서 사용해요. 그렇지 않으면 물을 최소한 1:1:1 비율로 넣어야 하기 때문에 커피가 잘 녹지 않아요. 그래서 따뜻한 물이 아닌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달고나커피 만드는 법

 

 

달고나 커피 만드는 법은 팔팔 끓는 물을 이렇게 한 숟가락씩 넣어주세요. 물을 넣고 난 뒤에는 물이 식기 전에 재빨리 저어주세요. 그래야 커피가 녹아요^^

 

달고나 커피 만드는 법

 

 

커피 4, 설탕 4, 뜨거운 물 4 넣고 저었더니 역시 물이 작아 커피가 많이 안 녹았더라고요ㅎㅎ 그래도 상관없이 계속 저어주세요. 저으면서 커피가 녹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ㅎㅎ

 

달고나커피 만드는 방법

 

여기서 쉽게 달고나 커피 만드는 법! 숟가락 빨리 젓고 있는 것 보이시나요? ㅎㅎ 처음에는 너무 빨리 저을 필요없고 어느 정도 점성이 생겼을 때 그때 조금 더 빨리 저어주세요. 처음부터 빨리 저으면 너무 힘들어요. 어느 정도 거품들이 조금씩 올라오면서 끈적해질 때 그때 조금 빨리 저어주세요^^ 그리고 꼭! 한쪽 방향으로 저어주셔야해요.

 

달고나 커피 만드는 법

 

조금씩 점성이 생기면서 끈적해보이죠??

 

달고나 커피 만드는 법

 

커피가 연한색이 되었을 때 조금 더 빨리 속도를 내어 저어주세요. 이제 얼마 안 남았습니다 ㅎㅎ

 

달고나 커피 만들기

 

조금 더 젓다보면 진했던 커피색이 조금 더 연한 색으로 변해요. 숟가락으로 떠서 흘려봅니다ㅎㅎ 그랬을 때 형태가 어느 정도 유지된다면 달고나 커피 성공한 거나 마찬가지예요ㅎㅎ

 

달고나 커피 만들기

 

달고나 커피 만들 때 중요한 포인트 하나 더! 우유의 양입니다ㅎㅎ 우유의 양이 너무 많아도, 너무 적어도 안되요. 사진만큼의 우유를 컵에 부워주세요. 한 컵의 4분의3이나 5분의4만큼 부워주시면 되요. ^^

 

달고나 커피 만드는 법

 

 

우유 위에 커피 휘핑한 것을 숟가락으로 떠서 우유 위에 살며시 올려줍니다^^ 너무 예쁘지 않나요?? 커피가 먹음직스러워요. 달고나 커피 만들 때 실패하는 이유커피 휘핑을 적게 해서 우유랑 썩여서 실패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휘핑을 잘해야 실패를 하지 않아요ㅎㅎ

 

달고나 커피 만드는 법

 

 

위에 서 찍어도 달고나 커피 휘핑의 형태가 어느 정도 유지하니 더 예쁘게 보이네요^^ 달고나 커피 마시는 법은 처음부터 마시지 말고 아이슈페너 커피 마시는 것처럼 천천히 마셔보세요. 

 

달고나 커피 만드는 법

 

 

아이슈페너 처럼 몇 번 마시고 난 뒤 저어봤는데요. 저어 보니 우유의 색이 조금 변했네요^^ 커피 휘핑은 너무 많이 해서 그런지 우유랑 잘 섞이지 않았어요ㅎ 이렇게 마셔도 생각보다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ㅋㅋ

 

달고나 커피 만드는 법 

 

 

달고나 커피 만든 후기! 

제가 만들고 나서 맛없으면 어쩌나 심각하게 고민했습니다ㅎㅎ 하지만 만들어서 마셔보니 생각보다 맛있더라고요ㅎ 가정에 휘핑기가 있다면 더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달고나커피 맛은 달콤한 라떼커피 맛이랑 비슷하네요ㅎ 제가 알려드린 달고나 커피 만드는 법으로 실패 없이 달고나 커피 만들어 보세요^^

 

 

 

이전 글: https://rish804.tistory.com/25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킹크랩과 킹크랩 시세, 좋은 킹크랩 구매방법(용원 성민수산)

날씨가 쌀쌀한 날엔 킹크랩이지요~! ㅎㅎ 날씨가 너무 더울 때는 대게나 킹크랩 수율이 낮다고 하여 찬바람 불 때 먹어야 더 달고 수율이 찼다고 하더라고요~ ㅎ 맛있는 킹크랩~ 정말로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rish804.tistory.com